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목이 부었을 때 의심해 볼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30. 01:25

    목이 부었을 때 의심되는 편도염 종류!


    >


    추워진 날씨만큼 나쁘지 않기 때문에 감기 환자도 항상 고갈되어 있는 분들이 많겠지만, 오항은 목이 부었을 때 의심되는 편도염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로 어떻게든 입안의 목젖 양쪽에 둥글게 붙어 있는 것을 떠올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우리가아는편도뿐만아니라혀다음으로불규칙하게생긴설편도,목젖다음으로콧구멍이나는곳주변에연두편도,귀로연결되는통로인이관주변에이관편도가있습니다.쉽게말해서편도란코와입을통해들어오는통로를감싸면서공기로부터들어오는각종항원에대해반응하는역할을합니다. 편도염이라고 하는 것은 이러한 구조로 인해 염증이 일어나는 질환을 말하는 것입니다.


    편도염의 종류와 증상


    >


    1. 급성 편도요 무세 규은이쟈싱우일스의 감염으로 발생하고 가장 흔한 편도염 종류입니다. 대체로 젊은 성인에게 많이 발병하고, 감기 후에 발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갑작스러운 고열과 오한 후에 목이 붓고 통증이 생기며, 특히 음식을 삼키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턱 아래쪽이 자신의 목 옆에 작은 덩어리가 닿아서 이 덩어리를 누르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통 관절통 등 전신 증상이 충의처럼 자신의 타자 신지 뿐 대부분 1주일 1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2. 만성 편도염 급성 편도염이 반복되면서 지속도에고 자신 급성 편도염의 증세 없는 편도의 염증을 불편을 느낀다면 만성 편도염 1수 있습니다. 만성 편도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목의 통증을 계속 느낀다는 점입니다. 그 밖에 소리 식물을 삼키기 어려운 연하장애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구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3. 편도 결석 편도로 다양한 크가와 의욕을 가진 침착 물이 발생할 것으로 세균도는 sound식물의 찌꺼기 등이 토우무토우무에 축척되어 단단한 돌 같은 형태로 바뀌기를 의자 트리 합니다. 편도 결석은 주로 성인에게 많이 발생하며 목이 붓고 통증을 느끼며 이물감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역시 입 안에서 악취가 본인이고, 하얗고 노란 덩어리가 흩날려 본인 오인 등의 증상을 나타냅니다.4. 구개 편도나 아데노이드 비대증 편도는 성인이 되어 점차 퇴화하는 기관으로서 그대로 하나 4살이 되면 잘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그러나 비정상적으로 편도나 아데노이드가 비대해지는 경우가 있는데, 원인은 감염에 의한 것으로 추측됩니다. 비대증이 심할 경우에는 코막힘이 심해져 고막 안에 물이 차는 심출성 중이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가 심해지고, 수면 중에 호흡을 하지 않는 무호흡증이 될 수 있으며, 코가 막혀 입으로 숨을 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편도염 진단과 치료


    >


    목이 부었을 때의 일반적인 치료는 충분한 안정과 수분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세균성 감염이 동반될 경우 항생제를 사용하고 증상이 없어진 후에도 며칠간 더 사용하세요. 편도과의 아데노이드를 절제하는 수술은 여러 조건을 종합하여 판단하지만, 소아 편도 비대는 편도 때문에 치열 이상이나 안면 발달 장애가 있는 경우, 수면 무호흡을 동반하는 경우, 잦은 편도염으로 발달에 지장을 주는 경우 등 여러 경우에 수술이 필요합니다. 목이 부었을 때, 아플 때, 입안에 노란색 알갱이가 있고 심한 악취가 날 때는 이비인후과에 내원하여 진찰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