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LG, 폴더블폰 준비중? LG전자가 출원한 특허 살펴보기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2. 6. 22:26

    LG, 폴더블폰 준비중? LG전자가 출원한 특허를 보는 것은 기쁩니다. 태스크입니다 ​ ​ 타고 제조 업체가 폴더블 스마트 폰을 차례로 유출되는 20하나 9년 주요 스마트 폰 제조 업체의 하나인 LG전자도 폴더블 스마트 폰을 준비하고 있다는 많은 예측이 있었습니다. 잠시 LG는 IPS, 즉 LCD에 집중하면서 LG의 OLED가 삼성의 AMOLED보다 조금 다소리 떨어진다는 말도 있었지만 사실 LG전자는 조사 개발을 지속적으로 행하고 있으며, 20하나 3년도 기이 LG전자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고정시키고 발매한 커브도 스마트 폰 LG G플렉스를 선 보인 것도 있습니다.그리고 최신으로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계속해서 OLED를 넣어서 출시하고 있습니다.LG가 폴더블 스마트폰을 유출한다는 소문은 계속 퍼지고 있지만 LG전자의 폴더블 스마트폰의 실체는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제품 보호를 철저하게 유출되지 않은 것 같은데 확실히 개발 하고 있다고 소견합니다(삼성 갤럭시 폴드도 유츄루당 1서야 유출될 정도로 철통 보안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를 보면 가만히 있지 않았다고 보이지만 사실 외에 폴더블 폰 특허 출원은 많이 신청했지만(3단의 모양의 디자인 등..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조금 자세하고 현실적인 부분이 있고 가져왔어요 그럼 디자인을 한번 살펴볼까요.​ 정말 그래서 그 특허는 이 5월 헤이그의 국제 디자인 시스템이라는 곳에 출원한 내용이라는 것이다 ​


    >


    파랗게 되어 있는 부분이 디스플레이 부분이라고 생각해 주세요.삼성전자의 갤럭시 폴드본인 모토로라의 레이저폰 인폴딩 방식과 달리 화웨이 메이트X와 같은 아웃폴딩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이쪽에서 잠깐! *인폴딩 방식과 아웃폴딩 방식의 차이인 폴딩은 안쪽으로 꺾이고 아웃폴딩은 바깥쪽으로 꺾인다는 뜻으로 수첩에 비유해 보면 인폴딩은 수첩 안쪽에 디스플레이가 있고 아웃폴딩은 수첩 바깥쪽에 디스플레이가 있는 형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일단 열린 상태로 봤을 때 왼쪽에 있는 막대기 부분을 가운데 트리플 카메라+LED 플래시가 존재하고 그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모두 디스플레이입니다.접었을 때는 일반 스마트폰 형태이고 펼치면 태블릿 크기로 상시 어과인은 그런 형태이지만 디스플레이가 외부에 노출돼 충격에 약해진다는 점을 제외하면 이상적인 디자인이긴 합니다.


    >


    그래서 눈치 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 디자인은 화웨이 메이트 X의 디자인과 매우 비슷합니다.형태 자체는 비슷하고 다른 부분을 보면 화웨이메이트X는 막대기 부분만 두껍고 과임머지 부분은 얇다는 점, LG의 특허에는 하나 반 스마트폰과 동일하나의 형태의 직육면체가 있으며 그 직육면체를 디스플레이가 감싸도록 설계되어 있다는 차이점이 있을 것입니다.배터리과의 부속 배치 및 부속 수리의 용이성은 LG전자의 특허 방식이 좋겠지만 두께 면에서는 화웨이 메이트 X 방식이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사실 같은 아웃폴딩 방식이라 어느 쪽이 좋다고 스토리하기에는 어린 아이처럼 LG가 적당한 두께를 설정했다면 LG전자의 방식이 좀 더 안정감 있고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Let's GO Digital이라는 포럼에서 이를 기반으로 한 렌더링 기위지를 알림과 함께 공개했는데 위의 도면만 보면 느낌이 안 잡힐 수도 있으니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


    위의 화웨이 제품과 형태는 비슷하죠? 다른점은위에서말씀드린대로후면형태라고소견하면됩니다.개인적으로는 LG전자의 특통과 두께가 적절하다는 가족 하에 안정감이 있고 더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그러나 이 디자인으로 얇은 두께는 간단하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도 명확하게 단언할 수 없네요. 사실 나도 화웨이 메이트X를 써본 입장이 아니라 메이트X의 내구성을 정확히 알지 못한다.mateX의 내구성이 좋다면 결과가 완전히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여기까지 준비한 이야기입니다. ​ LG전자가 서서히 폴더블 스마트 폰 연구 개발은 진행되는 sound를 알 수 있는 2018년 10월경에 LG무바 1에서 폴더블 형태의 스마트 폰을 개발하고 있다는 언급을 제외하면 스펙 콤게웅 물론 개발하고 있다는 전단(?)조차 없게 사실, 언제 나온다는 확답은 하고 어려울 것 같은데 적어도 내년 CES와 MWC에는 선 보이고 달라는 것이다, 물론, 글재주가 생기면 발매를 늦게 해도 완벽하게 나오는 게 옳지만 늦다고 해서 좋은 것은 없다고 소견하므로 이런 상황에서 LG전자의 행동이 어떨지 궁금합니다.이상태스였습니다.댓글, 이웃추가 및 공감대 환영합니다. 사진출처 https://nl.letsgodigital.org/opvouwbare-telefoons/nieuwste-vouwtelefoon-lg-electronic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