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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 렌터카 문제 비용 4천만원 폭탄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8. 03:58

    전기 차 문제 비용 4천만원 폭탄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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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라?렌터카 사고 비용의 4천만원'폭탄'​"사고 비용으로 완전 신차 풀 옵션의 값이 나쁘지 않고 왔습니다.지난 8개 한 유명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글이 올라왔습니다. 제주도에서 렌터카를 몰다 사고를 냈다는 운전자, 사진을 보니 차량 전면부가 심하게 파손돼 있었다.차 상태보다 네티즌을 놀라게 한 것은 수리비였습니다. 운전자에 따르면 렌터카 업체가 책정한 수리비는 4천 8백 만원.나쁜 없는 실수라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효은심 큰 금액에 당황스럽다고 운전자는 토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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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무리 사고가 커도 신차 풀옵션 가격 정도의 수리비가 과도할 수 있을까. 누리꾼의 소견이 분분했습니다. 전기차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부터 "이를 고려해도 턱없이 비싸다"는 글까지, 많은 소견이 오갔습니다.취재팀은 운전사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물어보려 했지만 안타깝게도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글도 삭제돼 드라이버를 더 찾기도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을 골랐어요. 전기차 사고가 나면 실제로 신차 가격과 맞먹는 수리비가 과다한지를 확인해 보기로 했다.​ ​ ​ ​ ​ ​ 배터리 팩의 가격만 2천 만원 ● 수리비가 비싼 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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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배터리 팩이다. 모터를 움직이는 전기에너지를 저장해 두는 곳으로, 차량의 앞바퀴 사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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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한 자동차회사의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터리팩 가격을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통상'배터리 시스템 어셈블리'로 불리는 배터리 팩, 가격은 2천만원.차종과 주행 거리마다 다르지만 싼 것은 최초의 300만원으로 비싼 것은 2,300만원에 이른다. 전기 자동차의 사글리에 배터리 팩이 손상된 경우 내연 기관차보다 수리 비용이 더 늘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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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민국전기자동차정비협동조합 김태훈 기술이사는 "전기자동차의 경우 경유 자신의 휘발유 차처럼 외부에서 연료를 올릴 수는 없다"며 "전기를 저장해 두는 배터리팩이 전기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내연기관차에 없는 전기자동차 부분품도 비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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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만 부품 가격이 비싼 이유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모터'입니다. 내연기관차의 엔진 역할을 하는 모터는 전기차가 움직일 수 있는 동력, 즉 힘을 만듭니다. 이 모터 가격도 2~3백만원을 호가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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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이 밖에도 충전한 전기를 전기 자동차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내장용 충전기(OBC, On Board Charger)와 배터리를 제어하는 배터리 제어 시스템(BMS)도 1~2백만원을 웃돌았습니다.대부분 차량의 전면부에 장착되어 있고, 앞 부분이 심하게 손상되면 높은 수리비를 내야 할지도 모릅니다. 부품 가격에 인건비를 뜻하는 콘임니다와 부가가치세까지 더해지면 수리비는 더 오르기 때문입니다.전기차 문제, 비싼 수리비는 이 보드인 것 같다.이 근처에서 본인은 전기 자동차의 수리비는 분명히 희소하냐는 것입니다. ​ 문제가 있다고 분 이명희 2천만원에 이르는 배터리 팩을 교체해야 할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렇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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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터리 팩은 여러 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모듈 안에는 회로로 연결된 작은 셀이 있습니다. 만약 모듈의 중국의 1,2개가 마을 하면 이를 다른 부품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팩 자체를 통째로 가져갈 필요는 없다는 겁니다.하지만 교통 문제 등 크고 작은 문제가 된 경우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모듈이 파손된 현실성이 있다면 배터리 팩을 교체하는 것이 좋다고 관계자들은 말합니다. 안전을 이유로 배터리 팩 교체를 추천할 때도 있다는 겁니다.국내 자동차회사인 한 수리업체 관계자는 "문제가 됐을 때 외부에 있던 물이 배터리팩이 본인 모듈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며 "이 경우 큰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개구리집처럼 전기가 자동으로 차단되는데, 이때는 차 시동이 걸리지 않아 본인 주행 중 차가 멈출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 ​ ​ 2년 지나지 않은 전기 차 보조금까지 뱉어 내야 하나요? ​ 구매한 지 2년이 안 된 전기 자동차는 문제 발발 시 보조금까지 뱉어 내야 합니다는 글도 있었습니다. 전기차가 폐차 수준에 도달해 자동차 등록을 취소해야 할 경우 국가나 지자체에서 받은 보조금을 돌려줘야 합니다. 이것은 명확하게 스토리를 하면 사실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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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환경부의 지침을 살펴봤습니다. 국가와 지방 자치 단체, 보약 간을 받은 운전자가 적어도 2년간 차를 타야 하는 것은 사실 슴니다.하지만 전기 차가 폐차 수준에 이른다고 확실히 보조 약재를 반납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통 사건이나 천재 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입니다. 다만 폐차를 신청한 운전자가 차량 구입비보다 많은 보험금을 받았다면 이 비용은 지자체와 국가에 돌려줘야 합니다.그럼 쓰는 사람처럼 개인 운전 미숙에 의한 사건은 교통 사건에 포함되는 것입니까? 환경부 관계자는 "현재까지 이와 관련한 별도의 규정은 없다"며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만큼 보약가를 환수할 필요는 없다"고 답했습니다. 전국 전기차 가장 많은 제주 소비자주의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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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자동차 8만 대 시대. 국토부가 지난해 하나하나 달에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등록된 전기 자동차는 만 7천대 이상입니다. 이 가운데 탄소 없는 섬을 표방한 제주도에 등록된 차량은 8천여대. 전국에서 가장 많습니다.​ 서울시와 경기도보다 5천대 이상 많지만 제주도는 올해도 전기 승용차와 화물차, 이륜차를 포함, 전기 자동차를 무려 만대 가량 한상차림 릴 계획입니다. 전기차의 증가 속도에 맞춰 화재가 났을 경우 소견 이외에 큰 비용을 지불할 수 있다는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지 않을까요.전기차 충전특구로 지정돼 미래 전기차 시대를 선도하려는 제주도가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입니다. ​ ​ ​ ​ KBS뉴 스호지용 기자(tangerine@kbs.co.kr)​ ​의 글씨에 출처:https://news.v.daum.net/v/20200하나하나 2하나하나 03302개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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