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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장아이물 피해 배달 완료”…자율주행로봇 보도에서 실증할것이다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0:53

    서울 강서구 하나대 보행자 도로에서 스스로 움직이는 자율주행 로봇을 볼 수 있게 된다.현행 도로교통법상 옥외 자율주행 로봇은 차에 해당돼 보행자가 다니는 하나반도 도로는 나쁘지 않고 횡단보도 등에서는 통행이 제한된다. 그러나 산업 통상 자원부가 18하나, 제6차 산업 융합 규제 특례 심의 위원회를 열고 실증 특례를 승인함으로써 가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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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에 의해서 실증 특례를 신청한 로보 티스는 한 단계에 강서구 마곡 지구에서 2단계는 강서구에 전반적으로 실증을 통해서 자율 주행 로봇의 운영 시스템과 기술을 검증할 것이었다 배송 등의 서비스에 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기 위해서였다.이번 실증을 통해 옥외 자율주행 로봇의 안전성 확보와 국내 로봇 기술의 발전, 관련 서비스의 활성화 등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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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날 규제특례심의위는 스프링클라우드가 신청한 자율주행 셔틀버스 운행서비스 실증특례도 승인했습니다.​ 스프링쿨라우도은 100%전기로 구동되며 운전자가 없는 4단계 자율 주행 셔틀 버스를 활용하고 하나 반 인을 대상으로 대구 수성구 알파 시티 내의 2.5km의 순환 도로에서 여객 서비스를 제공할 의도이다.현행 운수사업법상 승객에게 운송서비스를 제공하려면 한정면허를 발급받아야 한다. 그러나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셔틀은 현행법에 따른 면허 발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운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다.심의위는 자율주행차의 조기 상용화를 위해 주행 안전성 확보 등을 전제로 국토교통부의 승인 아래 해당 지자체가 한정면허를 발급할 수 있도록 실증특례를 부여했습니다.​ 이와 함께 여주 등 9개 고속 도로 휴게소에서 공유 주방의 운영 등 4건에 대해서도 실증 특례 승인을 의결했습니다.성윤모 산업부 장관은 올해입니다.자기, 의료, 전기 전자,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규제 특례가 인정되고 있어, 이들 가운데 14의 과제가 사업을 개시했습니다","내년에는 규제 혁신의 속도와 체감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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