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미드웨이 해전 후기 SBD 돈트리스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03:01

    영화를 1년에 2,3번밖에 안 보죠."아무래도 아이들을 둘 키우다가 좋은 곳도 없고 자연스럽게 영화관에 자주 출점하지 않을 거에요. 하지만 새해가 되어서 꼭 보고 싶은 영화가 생겼습니다. 즉석 영화 미드웨이 전쟁사에 별로 그와은심이 아닌 분들이라고는 미국과 Japan사이에서 열린 2차 세계 대전(태평양 전쟁)의 분수령이 된 사건이라는 정도는 모두가 알고 있죠.


    >


    하지만 제가 사실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나쁘지 않은 기밀덕이기도 하고 전쟁사에 매우 관서합니다. 사실 요즘은 돈을 벌고 어린애 보느라 바빠서 그 전처럼 열정은 없지만 한 하나 0여년 전에는 정내용 미치고 있었습니다. 최근 또 미드웨이 관련 책을 2권 주문했습니다. 한 조종사가 경험한 태평양함대 항공전 미드웨이라는 책도 주문해 읽어봤고(안타깝게도 저자는 훈련 도중 젊은 나이에 사망하게 됩니다). ​


    >


    그리고, Shatter de Sword라고 하는 미드웨이 해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다룬 전문 서적이 있습니다만,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추천합니다. 오아시오후네 퍼셜 앤서니터리 작인데 미국에서는 오래 전부터 번역된 책인데 요즘은 제 번역이 되서 Korea에 출판이 된것같습니다.


    >


    아, 그렇기 때문에 이 하나:700항공 모함은 왼쪽부터 중 류, 즈이 가쿠, 아카기, 카가, 쇼가쿠, 견인 등 6대의 항공 모함이지만 하나 94나이, 하나 2월의 진주만 공격대를 재현한 작품입니다. 내가 한 0여년 전 직접 만든 프라 모델입니다.도색도 직접 하고... 히류는 Japan 오사카의 요도바시 카메라에서 직접 사온 작품. 요즘 제가 봐도 정말 손발이 좁아질 정도네요.이런 것을 직접 만드는 시간에 XX 본인은 더 한다(웃음). 덧붙여서 미드웨이 해전은 직전에 있었던 산호 해전에서 상학은 대파해, 서학은 함재기의 대부분을 잃고 참가하지 않습니다. 물론 쵸쿰도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면, 쇼가쿠의 함재기를 즈이가 쿠에 모두 이동하고 5대가 츄루항하고 본인 역시는 불필요한 얄류상 열도로 이동한 2대의 항공 모함 류조와 쥬은요을 추가하면 최대 7대까지 항모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정담 이같이 출항했다면 미드웨이의 대패를 막을 수도 있었을지 모르지만 Japan은 승리의 병이라는 자만심을 제대로 걸린 상황에서 이 정도 병력에는 미드웨이 섬을 점령하기에 충분하다고 셍각헷 것으로 보입니다.


    >


    하나:72에서 제작한 0식 함상 전투기 지에로셍, 99식 급강하 폭격기, 97식 함상 폭격기(뇌격기)의 3개의 함재기 이프니다니다. 제 프라모델 진열장입니다. 미드웨이 해전에서 Japan의 주력 함재기로 사용된 모델로, 영화에서는 상당히 사실적으로 묘사되어 있습니다.


    >


    영화의 미드웨이 해전은 막대한 분량을 2시간 한 6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도우이아 냈다는 데 놀랐어요, 진주만 공격과 도쿄를 폭격한 도우루리토우루 중령의 공격대, 그리고 산호해 해전까지 다소 이쟈싱마 묘사를 할 것입니다. 아마 미드웨이 해전의 배경을 설명하기 위해 넣은 것 같습니다만, 종래 태평양 전쟁에 대한 배경이 없는 사람들이 보면 이해하기 조금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


    하지만 제가 극장에 가보니 거의 젊은 남자들(밀리터리 덕후) 위주로만 와서 보는 걸 보니 영화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 보였어요. 2차 세계 대전 당시의 함재기 조종사들의 복장을 잘 표현한 사진입니다. ​


    >


    격렬한 대공포화 속에서 격추되고 있는 SBD 돈트리스 급강하 폭격기다. 이 영화의 주인공이자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죠. 다만 조금 아쉬웠던 장면은 TBD 디버스티터 뇌격기의 모습은 자신 있게 보이지만 주력 전투기였던 와하나카드캣의 모습이 전혀 자신없습니다. 고증하기 어려운 이유가 있었을까요? 아니면 다른 걸 강조했으면... 이렇게 됐을까요?


    >


    운명의 5분으로 꼽히는 SBD돈 트리스의 폭격, 다음의 이탈하는 장면. 영화의 주인공 에드 스크레인(딕 베스트 대위)이 탑승한 기체 이가다. 아쉽게도 TBD 데이든 보스 세타는 41대중 37대를 잃게 되고 조종사 들은 대부분 사망하게 됩니다. 실제로 거대한 항모는 폭탄을 두세 발 맞았다고 쉽게 침몰하지 않지만 폭격 당시 선체 내부는 폭탄과 어뢰를 실은 기체가 꽉 찬 귀취이며 항공유와 폭탄의 연속 폭발로 인해 제펜은 가가, 적성, 소류를 잃고 비류도 추가된 혼성공격대의 폭격으로 인해 기능을 상실해 결국 자침하게 됩니다. (뇌격기의 전과는 0에 앙타카웅그이츄이입니다.)


    >


    호넷의 생존자 조지 게이 소위가 항공모함 카가에 습격당하는 장면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딕 베스트 대위는 엔터프라이즈 소속으로 대부분의 전과는 SBD 돈트리스 급강하 폭격기가 올라갑니다. 미국의 항공어뢰는 속도도 빠르고 신뢰성도 떨어지는데다 TBD 디버스터 뇌격기도 택무구식이라 속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학살당합니다.


    >


    활주로 전 가프팡에 총격 사건을 받은 중 류의 모습, 전방에 4대를 맞아 정예기, 결국 자침 하게 됩니다.비룡 소류의 사령관 야마구치 타몬 제독과 비룡의 함장 스미오 대령은 항모에 남아 함께 침몰합니다. 나름대로 신파극이지만 Japan군의 모습이 장렬하게 그려집니다.


    >


    전반적으로 영화 미드웨이 해전의 후기는 만족했어요. 전쟁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립니다. 그런데 영화관 좌석을 보면 흥행의 하나 00%실패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당신들의 밀덕을 위한 영화라서 대중적이지도 않고 ..중국에 이어 시한에서도 별로 인기는 없어 보인다. 독립 영화라서, 홍보비를 많이 배정 받지 못한 부분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티켓 파워가 있는 20~30대 여성들에게 어필하기 어려운 영화라서 그렇게 생각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